무기 종류: Ballistic Weapons(탄도 무기), Directional Weapons(지향성 무기), Missile Weapons(미사일무기), Ship-Based Weapons (함상 무기 혹은 파이터 무기), Planetary Weapons (행성용 무기)
공격 속성: Heat(열), Kinetic(충격), Magnetic(자기), Explosive(폭발)
방어구 속성: Regen(재생), Neutralizing(중화), Nano(나노), Chrome(크롬), Light(라이트)
이들 무기와 방어구 속성 사이의 상성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.
무기/갑옷 상성 | 재생 |
중화 |
나노 |
크롬 |
라이트 |
열 |
150% |
100% |
75% |
50% |
10% |
충격 |
50% |
150% |
100% |
75% |
10% |
자기 |
75% |
50% |
150% |
100% |
10% |
폭발 | 100% |
75% |
50% |
150% |
10% |
즉, 열 데미지는 재생 방어구에 1.5배의 데미지를 입히고, 크롬 방어구에는 데미지가 반밖에 안나온다.
자연히 라이트 방어구에 눈이 가게되는데, 유일하게 하나의 함선이 이 방어구 속성을 갖는다.
특수 선체(Flagship) 끝에서 두번째에 있는 독립(Independence) 이라는 함선이 이 라이트 방어구 속성을 갖는다.
다음은 무기 종류에 따른 속성을 나타낸 표이다.
무기별 속성 | 열 | 충격 | 자기 | 폭발 |
탄도 무기 | 포함 | 포함 |
|
|
지향성 무기 | 포함 |
| 포함 |
|
미사일 무기 |
|
|
| 포함 |
함상 무기 | 포함 | 포함 | 포함 | 포함 |
근데 탄도 무기라고 해서 열과 충격 데미지 모두 포함하는 것이 아니고, 무기에 따라 둘 중 하나의 속성을 갖는다.
함상 무기도 마찬가지로 무기에 따라 4가지 속성 중 하나의 속성 데미지를 갖는다.
각 무기들은 기본적으로 종류에 따라 고유한 사거리와 재장전 시간을 갖는다. (업그레이드를 통해 사거리를 늘리거나 재사용대기시간을 줄이는 등 변경 가능하다.)
탄도 무기
사거리: 1~2 (연구를 통해 1~4까지 가능)
재사용 대기시간: 0 라운드
공격력: 하
He3 소비량: 하
공격 속성: 열/충격 중 1
분산 공격: [탄도 분산] 연구를 통해 같은 가로칸에 있는 모든 함선들에 수직으로 피해를 입힌다.
지향성 무기
사거리: 2~5 (연구를 통해 2~6까지 가능)
재사용 대기시간: 1 라운드
공격력: 중하
He3 소비량: 하
공격속성: 열/자기 중 1
관통 공격: [관통] 연구를 통해 같은 세로칸에 있는 모든 함선들에 직선으로 피해를 입힌다.
미사일 무기
사거리: 5~8
재사용 대기시간: 3 라운드
공격력: 상
He3 소비량: 상 (탄도, 지향성의 약 2배 소모)
공격속성: 폭발
다방향 공격: [다방향 공격] 연구를 통해 모든 적의 함선에 피해를 입힌다.
함상 무기 (파이터 무기)
사거리: 6~10 (연구를 통해 6~15까지 가능)
재사용 대기시간: 4 라운드
공격력: 최상
He3 소비량: 최상 (탄도, 지향성의 약 4배, 미사일의 약 2배 소모)
공격속성: 열/충격/자기/폭발 중 1
행성용 무기
사거리: 1~2
재사용 대기시간: 1 라운드
He2 소비량: 하 (탄도 무기랑 비슷)
행성 공격: 방어시설에만 유효, 함대 공격 불가
우주정거장을 공격할 때에는 함대배치에서 한 칸당 데미지 1씩 들어갑니다. 1함대당 9칸까지 함선 배치가 가능하므로 최대 9만큼의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.
(혹시나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. 수정하겠습니다.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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